뷰페이지

베이스점퍼 로옌 포르투갈 나사렛 절벽 위에서 점핑했지만

베이스점퍼 로옌 포르투갈 나사렛 절벽 위에서 점핑했지만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1-23 07:32
업데이트 2018-11-23 07: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독일의 유명 베이스점퍼 도미니크 로옌(50)이 지난 19일(이하 현지시간) 포르투갈 나사렛의 해안 절벽 위에서 낙하를 시도했다가 낙하산이 펴지지 않아 세상을 등졌다. 위 사진은 이달 초 촬영한 것으로 숨지기 전날 그가 손수 페이스북에 올린 것이다.

베이스점프가 허용되는 스위스에서 살고 있는 그는 스페인에서 강사로 활동하며 지내고 있었다. 서핑 장소로 유명한 이곳 해안가의 높이 100m 벼랑 위에서 다른 베이스점퍼들과 함께 뛰어내렸는데 그의 낙하산만 펴지지 않았다. 여러 차례 바위에 충돌한 뒤 해변에 추락했는데 응급요원들이 소생술을 시도하려 했지만 이미 사망한 뒤였다.

그는 4년 전 낙하산 하나에만 의존해 뛰어내려 익스트림 스포츠 중에서도 가장 위험한 것으로 얘기되는 베이스점프를 그만 두는 걸 생각하고 있다고 인터뷰에서 털어놓은 적이 있었다. 그는 독일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맞아요. 내 친구 하나가 치명적인 사고를 당했을 때 잠깐 쉬거나 아예 그만둘까 생각하기도 했다. 그러나 어찌됐든 즐거운 일을 해야겠다고 생각한다. 여러분이라면 걱정될텐데 어떤 식으로든 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며 수행하면 된다”고 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상공에서의 베이스점프. AFP 자료사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상공에서의 베이스점프.
AFP 자료사진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