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월드컵 조 편성 쉽지 않아 윤덕여 감독 “佛과 개막전 관건”

여자월드컵 조 편성 쉽지 않아 윤덕여 감독 “佛과 개막전 관건”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2-09 08:21
업데이트 2018-12-09 09: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덕여(맨 뒷줄 오른쪽) 여자축구 대표팀 감독이 9일(한국시간) 내년 여자월드컵 조 추첨을 마친 뒤 다른 참가국 대표팀 감독들과 함께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파리 로이터 연합뉴스
윤덕여(맨 뒷줄 오른쪽) 여자축구 대표팀 감독이 9일(한국시간) 내년 여자월드컵 조 추첨을 마친 뒤 다른 참가국 대표팀 감독들과 함께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파리 로이터 연합뉴스
내년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월드컵에서 프랑스, 노르웨이, 나이지리아와 한 조에 묶인 한국 여자 대표팀의 윤덕여 감독은 개최국 프랑스와의 개막전이 관건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윤 감독은 9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라 센 뮈지칼에서 진행된 프랑스 여자월드컵 조 추첨을 마친 뒤 “우리로선 쉽지 않은 조 편성”이라고 평가했다. FIFA 랭킹 14위인 대표팀은 프랑스(3위), 노르웨이(13위), 나이지리아(39위)와 A조에 편성됐다. 특히 내년 6월 8일 파리에서 개최국 프랑스와 공식 개막전을 치르게 된다.

윤 감독은 “프랑스가 홈 이점을 가진 데다 개막 경기라 많은 팬들의 응원을 받을 것이다. 우리로선 쉽지 않은 부분”이라며 “1차전 결과가 향후 두 경기에도 영향을 미쳐 예선 통과의 관건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르웨이도 월드컵 우승과 준우승 경험을 지난 강호이며, 나이지리아도 8회 연속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밟았다.

윤 감독은 “노르웨이와의 2차전은 승점을 반드시 따야 하는 중요한 경기다. 이 경기에 승부를 걸고 나이지리아와의 3차전까지 최선을 다해 승점을 가져와야 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2회 연속이자 통산 세 번째로 여자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한국은 2015년 캐나다 대회에 이어 2회 연속 16강 진출을 겨냥한다. 이번 여자 월드컵 본선에는 24개국이 출전해 A∼F조 상위 2개국이 16강에 직행하며, 3위 여섯 팀 가운데 성적이 좋은 네 팀이 합류한다.

개최국 프랑스는 FIFA 랭킹 3위의 강호로 통산 네 번째 본선에 나선다. 2003년 대회에서는 9위에 그쳤지만 2011년 대회에서 4위를 차지했고, 2015년 대회에서는 16강에서 한국을 꺾고 8강에 올랐다.

또 노르웨이는 1991년 중국 대회를 준우승하고 1995년 대회를 우승한 전통의 강호로 역대 치러진 일곱 차례 월드컵 본선에 모두 나섰다. 16강 진출을 위서 한국이 반드시 잡아야 하는 나이지리아도 FIFA 순위는 39위로 낮지만 일곱 차례 월드컵 무대를 모두 밟은 저력에다 1999년 미국 대회 8강까지 진출해 만만히 볼 상대가 아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