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포신도시 에드가타운, 주차장 100개소 추가 신설..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해

내포신도시 에드가타운, 주차장 100개소 추가 신설..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해

입력 2018-12-14 13:35
업데이트 2018-12-14 13: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충청남도 홍성과 예산 지역을 공유하는 내포신도시가 조성된 지 6년이 지났다. 신도시 발전이 순조롭게 이어지는 듯하지만, 여전히 예산군 관할 주차난이 문제점 중 하나로 제기되고 있다.

그 동안 내포신도시 인근 주민들은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이상, 대중교통만으로 내포신도시에 찾아오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또한 내포신도시에 자가용을 이용하여 찾아오더라도 주차장이 부족하여 주차난을 겪어왔다.

실제로 지난 11월 김석환 홍성군수가 양승조 도지사를 찾아가 ‘복지수도 충남’ 건설을 위해 공용주차타워 설치 등 다양한 안건을 건의할 만큼, 현재 내포신도시에는 매일 찾아오는 방문객에 비해 주차장이 부족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문제로 주차장은 물론이고, 상가 주변 도로까지 주차된 차로 인해 꽉 찰 정도이다.

특히 일평균 2,000명 이상의 방문객 수를 기록할 정도로 내포신도시 내 최대 상권인 에드가타운은 앞으로 더 많아질 방문객 수에 대비할 필요성을 느껴왔다. 이에 최근 4차 상가 맞은편에 토지를 추가로 임대하면서 자체 주차장을 신설하여 주차난을 해결할 계획을 밝혔다.

또한 주차난과 더불어 제기되는 접근성 문제도 해결하고자 에드가타운 자체 무료 셔틀버스를 시범 운행할 방침이다.

에드가타운은 현재 운행 중인 대중교통만으로는 내포신도시 접근이 힘들다는 지역민들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홍성과 예산 등의 지역민들도 내포신도시에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 할 계획이다. 특히 자가용이 없는 직원과 아르바이트생, 주부와 아이들을 위해 운행 경로를 지정하며, 대학생들을 위해 내포신도시 인근의 한서대, 청운대, 혜전대 역시 각 운행 지역에 포함할 계획이다.

무료 셔틀버스의 운행 노선과 시간은 추후 에드가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에드가타운 관계자는 “자체 상권 확장을 넘어 내포신도시의 발전은 물론 지역민들의 문화생활 여건을 더욱 풍족하게 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고자 한다”며 “내포신도시의 1번 상권으로서 책임을 다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역민들을 위해 힘을 쓰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