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EDM 슈퍼스타’ 알렌 워커, 첫 정규앨범 발매… 18일 내한공연

‘EDM 슈퍼스타’ 알렌 워커, 첫 정규앨범 발매… 18일 내한공연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18-12-14 14:32
업데이트 2018-12-14 14: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알렌 워커. 소니뮤직코리아 제공
알렌 워커. 소니뮤직코리아 제공
내한공연을 앞둔 노르웨이 출신의 EDM 슈퍼스타 알렌 워커(21)가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소니뮤직코리아에 따르면 알렌 워커는 14일 자신의 첫 정규앨범 ‘디퍼런트 월드’(Different World)를 디지털 음원으로 공개한다. 이어 내한공연이 예정된 오는 18일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실물음반(CD)을 발매한다. CD의 전 세계 발매일은 21일이다.

앨범 제목 ‘디퍼런트 월드’는 환경 문제에 대해 변화를 촉구하고 다른 세상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일련의 뮤직비디오에서도 환경 파괴에 대해 경고하고 있다. 앨범에는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 노아 사이러스(Noah Cyrus)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알렌 워커는 이번 앨범 발매에 대해 “아티스트로서 지난 몇 년간의 경험은 정말 비현실적이었다. 내가 이렇게까지 성공할 수 있을 거라고 상상하지 못했다”면서 “여러 싱글을 발표했지만 정규앨범은 또 다른 의미를 지닌다. 많은 시간을 공들인 작품을 팬들과 공유할 수 있어서 정말로 흥분된다”고 말했다.

알렌 워커는 2015년을 강타한 ‘페이디드’(Faded)를 시작으로 ‘얼론’(Alone), ‘올 폴스 다운’(All Falls Down)‘ 등 발매하는 싱글마다 히트를 치며 EDM신의 스타로 떠올랐다. 한국과는 지난해 월드디제이페스티벌, 지난 9월 스펙트럼댄스뮤직페스티벌에서 공연한 인연이 있다. 국내에서는 그룹 엑소(EXO)의 레이와 공동 작업한 ’쉽‘(Sheep)으로 인기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알렌 워커는 18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단독 공연을 펼친다. 첫 정규앨범과 동명의 타이틀 ‘디퍼런트 월드’로 유럽과 아시아, 북미 전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월드투어의 일환이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