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랜드가 올해 최고의 깜짝 성과를 낸 가수에게 수여된 ‘올해의 발견상’을 받았다.

모모랜드는 14일 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 아레나(AWE)에서 열린 ‘2018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18 MAMA)에서 ‘올해의 발견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멤버 제인은 “마마에 온 게 올해가 처음이라서 무대를 준비하면서도 설레고 떨렸는데 생각지도 못한 상을 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응원해주신 메리(팬덤명) 분들, 가족들, 멤버들에게 너무 감사하다. 사랑한다”고 덧붙였다.

주이는 “오케이. 계획대로 되고 있어”라는 강렬한 소감을 말한 뒤 덩실덩실 춤을 추며 ‘흥부자’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이날 모모랜드는 마미손과 함께 인상 깊은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모모랜드의 ‘뿜뿜’ 무대에 마미손 복면을 쓴 수많은 댄서들이 등장해 재미있는 무대를 펼치는가 하면, 모모랜드 멤버들이 마미손의 ‘소년점프’ 무대에 중독성 강한 안무를 더했다.

2018 MAMA 제공
2018 MAMA 제공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MAMA’는 사상 최초로 3개국에서 시상식을 진행하며 글로벌 음악 축제의 역량을 과시했다. 지난 10일 한국에서 신인상과 ‘DDP 베스트 트렌드’ 부문 등을 시상했고, 12일 일본에서는 ‘팬스 초이스’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 팬들의 투표를 중심으로 한 시상식을 이어갔다.

마지막날인 이날 홍콩에서는 ‘올해의 노래’, ‘올해의 가수’, ‘올해의 앨범’ 등 대상 3개 부문을 포함한 시상이 이뤄진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