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자철 석달 만에 시즌 2호 골, 지동원과 동반 풀타임 평점은

구자철 석달 만에 시즌 2호 골, 지동원과 동반 풀타임 평점은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2-19 07:23
업데이트 2018-12-19 07: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9일(한국시간) 헤르타 베를린과의 분데스리가 경기 전반 동점 골은 넣은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이 기뻐 그라운드를 내달리는 모습이 골망 사이로 포착됐다. 베를린 EPA 연합뉴스
19일(한국시간) 헤르타 베를린과의 분데스리가 경기 전반 동점 골은 넣은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이 기뻐 그라운드를 내달리는 모습이 골망 사이로 포착됐다.
베를린 EPA 연합뉴스
구자철(29·아우크스부르크)이 3개월 만에 골맛을 봤다. 유럽축구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구자철에게 평점 7.38을 매겼다.

구자철은 19일(한국시간) 독일 베를린의 올림피아 슈타디온에서 열린 헤르타 베를린과의 분데스리가 1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1-2로 뒤지던 전반 39분 동점 골을 뽑았다. 9월 22일 브레멘과의 4라운드 이후 3개월 가까이 만에 맛보는 그의 시즌 두 번째 골이다.

첫 골 이후 10월 급성 신우신염을 앓고, 11월엔 호주 원정 A매치에서 요추, 고관절 부상으로 조기 귀국하는 등 몸이 계속 좋지 않았던 그는 소속팀에서 최근 연속 선발 출전하고 모처럼 골맛까지 봤다. 그의 평점은 선제 골의 주인공 조나탕 슈미드(7.89)에 이어 팀 내 두 번째였다.

결국 2-2로 경기가 끝나 구자철의 골은 아우크스부르크에 승점 1을 안겼다. 4연패 뒤 두 경기 연속 비긴 팀은 승점 15를 쌓아 13위로 한 계단 올라섰다.

최전방에 알프레도 핀보가손을, 2선에 지동원(27), 미하엘 그레고리치, 구자철을 배치한 아우크스부르크는 킥오프 8분 만에 조나탕 슈미드의 오른쪽 코너킥을 마르틴 힌터레거가 헤딩골로 연결해 먼저 포문을 열었다.

그러나 반격에 나선 베를린은 28분 매슈 레키의 동점 골로 따라붙은 뒤 3분 만에 역전까지 성공했다. 발렌티노 라자로가 쇄도하며 때린 오른발 강슛을 아우크스부르크의 안드레아스 루테 골키퍼가 손으로 쳐낸 것을 은드레이 두다가 밀어 넣었다.

수세에 몰린 아우크스부르크의 해결사는 구자철이었다. 전반 39분 오른쪽 측면 슈미드에게서 시작된 패스가 핀보가손을 거쳐 구자철에게 이어지자 한 번 더 핀보가손과 볼을 주고받은 구자철이 오른발로 마무리했다.

시즌 처음 리그 경기에 선발 출전한 지동원은 구자철과 나란히 풀타임을 소화했다. 9월 15일 마인츠와의 3라운드에서 시즌 첫 골을 터뜨린 직후 세리머니 도중 무릎을 다쳐 장기 결장했던 지동원은 레버쿠젠과의 14라운드에 후반 교체 투입돼 복귀전을 치른 다음 이날 풀타임 활약으로 건재를 알렸다. 후스코어드 닷컴의 평점은 6.7로 무난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