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은 3·1절 답방 바람직…남남통합 선행돼야 힘 실려”

“김정은 3·1절 답방 바람직…남남통합 선행돼야 힘 실려”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19-01-17 17:50
업데이트 2019-01-18 02: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동영 대표, 청와대·5당 소통 촉구

이미지 확대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연합뉴스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연합뉴스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는 17일 청와대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3·1절 계기 답방을 추진<서울신문 1월 17일자 1면 보도>하는 것과 관련해 “바람직한 이야기”라고 평가했다.

정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3·1 혁명 100주년을 맞이해서 김정은 위원장의 답방을 추진할 계획이라는 소식도 들려온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3·1절 김 위원장의 답방이 성사되려면 그 전에 충분히 국내에서 분위기가 조성돼야 할 것”이라고 했다.

정 대표는 특히 “여기서 하나 지적할 것은 역시 국민통합”이라며 “남남통합이 선행돼야 한반도의 평화에 관한 이 정부에 힘도 실리고 우리 한국 정부의 역할도 커지게 된다”고 했다.

이어 “그런 점에서 지금 문재인 대통령은 설명할 책임을 갖고 있다”며 “언론을 통해서만 각 당이 상황을 접하고 이해할 것이 아니라 청와대가 5당과 소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평화당은 ‘김대중 평화노선’을 계승한 정당으로써 올해를 평화체제의 원년으로 만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정부가 무엇보다도 국론이 분열되지 않도록 국민 통합과 국내 통합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손지은 기자 sson@seoul.co.kr
2019-01-18 1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