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현석, 성매매 알선 혐의 입건…경찰, 본격 수사 착수

양현석, 성매매 알선 혐의 입건…경찰, 본격 수사 착수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19-07-17 20:36
업데이트 2019-07-17 2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외국인 투자자에 성매매 알선 혐의
“진술 등 자료 분석해 피의자 입건”

이미지 확대
외국인 투자자를 상대로 성 접대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양현석(50)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27일 오전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은 뒤 청사를 나서고 있다. 2019.6.27  연합뉴스
외국인 투자자를 상대로 성 접대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양현석(50)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27일 오전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은 뒤 청사를 나서고 있다. 2019.6.27
연합뉴스
외국인 투자자를 상대로 성접대를 한 의혹을 받는 양현석(49)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성매매 알선 혐의로 정식 입건됐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양 전 대표를 성매매 알선 혐의로 입건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진술 등 그동안의 자료를 분석해 양 전 대표를 피의자로 입건하고 수사로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양 전 대표는 2014년 7월 서울의 한 고급식당을 통째로 빌려 외국인 투자자들 접대하는 자리에 성매매 여성을 단체 동원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앞서 MBC 탐사보도 프로그램 ‘스트레이트’는 양 전 대표와 가수 싸이(42·본명 박재상)가 2014년 7월 말레이시아 출신 금융업자 조로우 일행에게 성 접대를 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양 전 대표가 동남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이런 성접대를 기획했다는 주장이다. 보도에 따르면 양 전 대표가 ‘정 마담’으로 불리는 유흥업소 종사자 A씨를 시켜 이 자리에 유흥업소 여성들을 20여명 동원했고 식사 자리 후 성매매로 이어졌다.

경찰은 지난달 26일 양 전 대표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9시간 동안 조사했다. 경찰은 앞서 싸이와 A씨 등 10여명을 조사한 뒤 성매매 여성 동원 여부 등을 캐물은 것으로 알려졌다. 양 전 대표와 싸이는 모두 관련 의혹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