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 듀오. 아메바컬쳐 제공
다이나믹 듀오. 아메바컬쳐 제공
다이나믹 듀오(최자, 개코)가 故설리의 비보에 오는 25일로 예정돼 있던 컴백을 미뤘다.

소속사 아메바컬쳐는 16일 오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이나믹 듀오가 당분간 예정되어 있던 스케줄에 불참하게 됐다”며 “3년여 만의 정규 앨범 발매 및 발매에 따른 모든 콘텐츠의 오픈도 모두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메바컬쳐 측은 게시글에서 “먼저 안타깝고 비통한 소식에 깊은 조의와 애도를 표하며, 세상의 편견에 홀로 맞서면서도 밝고 아름다웠던 고인의 삼가 명복을 빈다”며 설리의 죽음에 애도를 표했다.

예정돼 있던 스케줄에 불참하는 것과 관련해서는 “각 스케줄을 주관하는 주최 측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완만하게 정리 중”이라며 “흔쾌히 티켓을 구매해주신 많은 팬분들,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오랜 시간 준비하고 노력해주신 관계자 및 다른 참여 아티스트 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앞서 최자(39·본명 최재호)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옛 연인 설리에 대한 추모 글을 남겼다. 최자는 “우리는 서로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들을 함께 했다”고 적었다. 이어 “이토록 안타깝게 널 보내지만, 추억들은 나 눈 감는 그날까지 고이 간직할게. 무척 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과거 몇 차례 열애설이 불거졌던 최자와 설리는 2014년 8월 연인이라고 인정했다. 띠동갑이 넘는 가수 커플로 화제를 모았다. SNS를 통해 데이트 사진을 스스럼없이 공개하던 이들은 교제를 인정한 지 2년 7개월 만인 2017년 3월 결별을 알렸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