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해찬 “특검 통해 진실 밝히겠다”...‘또’ 특검 강조

이해찬 “특검 통해 진실 밝히겠다”...‘또’ 특검 강조

신형철 기자
입력 2019-12-06 09:52
업데이트 2019-12-06 1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확대간부회의에서 이해찬 대표가 “민주당은 특검을 통해서라도 진실을 낱낱이 밝혀내도록 하겠다”라면서 다시 한 번 특검을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이 대표의 검찰에 대한 비판은 이날도 이어졌다. 그는 “젊어서 유명 달리한 청와대 특감반원을 둘러싼 검경의 증거 압수색색 갈등 등 의혹이 매우 심각하다”면서 “특히 두 수사기관인 검찰과 경찰의 갈등이 첨예하게 나타나고 있고, 청와대 비서실까지 수사가 넓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검찰의 단독수사로는 선택적수사, 정치적 의도를 가진 수사, 제 식구 감싸기식 수사 의혹을 말끔히 털기 어려운 처지”라면서 “저는 이미 검경에게 공정한 합동수사를 촉구한 바 있으며 민주당당 설훈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검찰공정수사특별위원회의 활동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추미애 의원의 법무부 장관직 지명과 관련해 “어제 문재인 대통령께서 우리 민주당의 추미애 의원님을 현재 공석중인 법무부 장관에 지명하셨다”면서 “추미애 의원님은 오랫동안 당을 함께 하셨고 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이 모든 신뢰한 뛰어나신 분”이라고 추켜세웠다.

이어 이 대표는 “판사 출신으로 5선 의원으로 당대표까지 역임했고 법률 전문성뿐 아니라 개혁 전문성 리더십까지 갖췄다”고 강조했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