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느낌표 효도소년’ 원종건 “파렴치한으로 몰려 참담”

‘느낌표 효도소년’ 원종건 “파렴치한으로 몰려 참담”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1-28 09:27
업데이트 2020-01-28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의혹 자체로 죄송…영입인재 자격 반납하겠다”

이미지 확대
미투 논란 의혹 입장 밝히는 원종건 민주당 영입인재 2호
미투 논란 의혹 입장 밝히는 원종건 민주당 영입인재 2호 미투 논란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2번째 영입인재인 원종건 씨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0.1.28 연합뉴스
14년 전 시각장애인 어머니와의 이야기로 방송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원종건(27)에 대한 ‘미투’(Me too·나도 피해자다)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당원들의 퇴출 요구가 거세졌고 원종건은 28일 오전 당 영입인재 자격을 반납하겠다고 밝혔다.

원종건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자신과 관련한 미투 폭로 글에 대해 “올라온 글은 사실이 아니다. 파렴치한으로 몰려 참담하다”고 부인한 뒤 “그 자체로 죄송하다. 민주당 21대 총선 영입인재 자격을 스스로 당에 반납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무리 억울해도 진실공방 자체가 부담이다. 더구나 (폭로자는) 제가 한때 사랑했던 여성으로, 함께했던 과거에 대해 함께 고통받는 것이 책임있는 자세”라면서 “감투 내려놓고 자연인으로 돌아가겠다”고 부연했다.

원 씨의 옛 여자친구라고 자신을 소개한 A씨는 지난 27일 인터넷 사이트에 ‘느낌표 눈을 떠요에 출연했던 민주당 인재영입 2호 원종건의 실체를 폭로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

A씨는 “원씨는 여자친구였던 저를 지속적으로 성노리개 취급해 왔고, 여혐(여성혐오)과 가스라이팅(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지배력을 강화하는 행위)으로 저를 괴롭혀 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폭로를 뒷받침할 증거라며 폭행 피해 사진, 카카오톡 대화 캡처 등을 첨부했다.

해당 글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급속도로 확산했고, 당원 게시판에는 원씨 영입을 재검토하라는 글이 쏟아졌다. 한 당원은 “피해자가 용기를 내서 나온 이상 민주당은 피해자의 말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본다. 당 이미지 전체가 훼손되는 일이다. 빠르게 처리 부탁한다”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사실관계 확인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2호 원종건씨의 과거 방송 출연 모습. TVN 영상캡쳐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2호 원종건씨의 과거 방송 출연 모습. TVN 영상캡쳐
원종건은 지난해 12월29일 민주당의 ‘2호 영입인재’로 입당했다. MBC ‘느낌표’ 방송에서 시청각 장애인인 어머니가 각막을 기증받은 사연으로 화제가 됐다. 그는 지난 23일 “20대는 정치할 수 없다는 생각이야말로 고정관념”이라며 21대 총선 지역구 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