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계획이 다 있는 ‘기생충’…미국에 일본까지 접수

계획이 다 있는 ‘기생충’…미국에 일본까지 접수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2-17 17:00
업데이트 2020-02-17 17: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짜파구리 제조법·코리안타운에선 품절사태

이미지 확대
최우식(왼쪽부터), 송강호, 장혜진, 박소담이 연기한 기우, 기택, 충숙, 기정은 모두 ‘기생충’에서 따온 이름이다.  CJ엔터테인먼트 제공
최우식(왼쪽부터), 송강호, 장혜진, 박소담이 연기한 기우, 기택, 충숙, 기정은 모두 ‘기생충’에서 따온 이름이다.
CJ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카데미 입소문 타고 상영관도 느는 추세
중국은 한한령 이후 한국영화 개봉 없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에 오른 영화 ‘기생충’이 수상 이후 해외 박스오피스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북미 지역 극장가에서는 65억 원이 넘는 수익을 올렸다. AP통신에 따르면 기생충의 지난 주말 북미 지역 티켓 판매 수입은 한 주 전보다 234% 증가한 550만 달러 우리 돈 약 65억 원을 기록했다. 미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서의 흥행 수입도 주말 사이 1270만 달러가 늘면서 전 세계 누적 티켓 판매 수입은 2억 400만 달러, 우리 돈으로 2400억 원에 달했다.

일본에서의 인기도 심상치 않다. 2005년 ‘내 머릿속의 지우개’ 이후 15년 만에 ‘기생충’이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기생충’은 지난 주말(15~16일) 영화 ‘1917’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오프닝 때 5위였던 ‘기생충’이 아카데미 입소문을 타고 역주행한 것이다.

영화 속 음식인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도 인기다. 도쿄에 거주하고 있는 미와 코야마(31)씨는 “도쿄에서 가장 큰 코리안타운인 신오쿠보에서 매일 짜파구리가 매진일 정도로 인기가 많다. 라면을 구매해 직접 만들어 먹는 사람도 많다. 상영관도 계속 늘고 있다”고 일본 내 ‘기생충’의 인기를 전했다.
이미지 확대
‘기생충’ 열풍에 짜파구리도…
‘기생충’ 열풍에 짜파구리도…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에 오른 영화 ‘기생충’에 나오는 라면 ‘짜파구리’와 맥주 ‘필라이트’가 다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12일 서울 시내의 한 대형마트에 짜파구리의 재료인 짜파게티와 너구리가 진열돼 있다.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구글에 따르면 이달 9일 아카데미 수상 직후 5일 동안 영화 ‘기생충’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영화로 집계됐다. ‘봉준호의 나이는’, ‘봉준호는 몇 개의 오스카를 수상했나’, ‘봉준호의 통역사는 누구인가’ 등 검색량도 시상식 당일 기준으로 2038% 증가했다.

‘짜파구리(Ram-don)’의 조리법을 찾는 검색량이 지난 1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400% 이상 증가했다. 짜파구리를 가장 많이 검색한 나라는 덴마크였고, 그다음으로 미국·캐나다·싱가포르·호주 등 순이었다.

‘기생충’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중국 팬들은 ‘기생충’의 중국 내 개봉이 이뤄지지 않아 아쉬워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2016년 사드 ‘한한령(限韓令)’이 내려진 이후 한국 영화가 극장에 걸리지 못하고 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