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영권 방어’ 조원태 “뼈 깎는 자구 노력할 것”

‘경영권 방어’ 조원태 “뼈 깎는 자구 노력할 것”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0-03-29 22:00
업데이트 2020-03-30 0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담화문 통해 주주들에게 체질 강화 약속…“정상화 땐 사회 환원” 정부 지원 요구도

이미지 확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지난 27일 한진칼 주주총회에서 경영권을 방어하는 데 성공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현 경영진에 신뢰를 보내 주신 주주들과 여러 관계기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뼈를 깎는 자구 노력으로 회사의 체질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29일 주주들에게 전하는 담화문을 내고 “이번 주주총회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관심 속에 치러졌고 주주들과 직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 계기”라면서 이렇게 말했다.

조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가 고통을 겪고 특히 항공산업은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했던 위기에 직면했다”면서 “대한항공은 90% 이상의 항공기가 하늘을 날지 못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위기의 파고를 넘기 위해 모든 임직원과 역량을 집중하면서 뼈를 깎는 자구 노력도 병행하겠다”면서 “이사회와 협의해 추가적인 자본 확충 등으로 회사의 체질을 더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회사의 자구 노력을 넘어 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길 간절히 바란다”면서 “경영환경이 정상화되면 국가 기간산업으로서 소명 의식을 바탕으로 도움을 주신 것에 늘 부채 의식을 가지며 사회에 더욱 환원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2020-03-30 1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