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英 코로나 확산에 귀국… 원격 재활 훈련

손흥민, 英 코로나 확산에 귀국… 원격 재활 훈련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3-29 17:34
업데이트 2020-03-30 02: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흥민 AP 연합뉴스
손흥민
AP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텀 홋스퍼의 손흥민이 영국에서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됨에 따라 급하게 귀국한 것으로 29일 알려졌다. 손흥민은 국내에 머물며 구단이 제공하는 원격 훈련 프로그램을 소화할 예정이다.

손흥민은 지난 28일 런던발 항공기 편으로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지난달 EPL 애스턴 빌라와의 경기에서 오른팔 골절상을 당했던 손흥민은 국내에서 수술을 받고 이달 초 영국으로 돌아가 재활 중이었다. 손흥민은 영국에서 2주 자가 격리를 마치고 지난 16일부터 팀에 합류해 복귀를 준비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EPL 재개가 기약 없이 미뤄진 데다 런던 외곽 엔필드에 있는 팀 훈련센터까지 잠정 폐쇄되자 결국 귀국을 택했다.

손흥민은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정부 지침에 따라 14일간의 자가 격리에 들어간다. 코로나19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손흥민은 국내에 머물며 토트넘 구단이 제공하는 원격 훈련 프로그램을 소화하며 재활에 집중할 예정이다. 토트넘은 30일부터 선수단과 코치진이 화상으로 실시간 훈련을 진행하고, 부상 선수들은 물리치료사와 화상으로 연결돼 몸 상태를 점검받고 재활 훈련을 한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0-03-30 2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