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다시 움츠리는 금융사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다시 움츠리는 금융사

윤연정 기자
입력 2020-05-29 15:07
업데이트 2020-05-29 15: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증권가.  연합뉴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증권가.
연합뉴스
코로나19 확진자가 수도권 중심으로 다시 급증하면서 서울 중심에 위치한 금융사들 사이에 긴장감이 맴돌고 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한 지 20 여일 만에 금융사들은 다시 건물을 폐쇄하고 기존 일정을 취소하고 있다.

29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대신증권 여의도영업부가 입점한 건물에 코로나19 방역이 이뤄지면서 오는 31일까지 지점을 임시 폐쇄한다. 지난 28일 해당 건물 1층 스타벅스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방문하면서 건물 전체를 폐쇄하면서다. 코로나19로 증권사가 문을 닫고 폐쇄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ABL생명보험도 건물 전체 폐쇄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ABL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1층 스타벅스 카페에만 방문했지만 자체 위기관리 매뉴얼 등에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다. ABL생명 건물이 6월 1일까지 사흘간 폐쇄되면서 ABL생명 본사에 위치한 고객센터와 지점은 29일 하루 동안 운영되지 않고 6월 1일부터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아울러 지난 2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KB생명보험 전화 영업점에서 코로나19 확진자 7명이 추가로 확정되면서 다음달 10일까지 이들이 근무하던 해당 층은 폐쇄된다.

하루에 70명이 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증권가 주요 행사 일정에도 차질이 생기고 있다. 금융투자협회(금투협)은 오는 30일에 예정되어 있던 금융투자협회장배 야구대회 개막식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금투협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이 급격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외부 관계자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판단해 해당 일정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도 다음달 초·중순에 설계사 시험 등 일정이 잡혀있는 상황이라 사태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손해보험협회 관계자는 “설계사 시험 등 정기적으로 열리는 일정이 6월 중순으로 잡혀있어 그대로 진행될 수도 있지만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지켜보면서 앞으로의 일정 진행여부를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로의 전환 이후 외부 행사를 진행해오던 일부 은행들도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한 시중은행 관계자는 “정부도 사실상 사회적 거리두기를 언급한 상황에서 앞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추이를 예의주시하면서 현재 예정돼 있는 행사들 취소 여부를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연정 기자 yj2gaze@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