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당, 끊이지 않는 성 추문에 “죄송하다 말하기도 죄송”

민주당, 끊이지 않는 성 추문에 “죄송하다 말하기도 죄송”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8-14 13:38
업데이트 2020-08-14 13: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발언하는 민주당 남인순 최고위원
발언하는 민주당 남인순 최고위원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최고위원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8.14
연합뉴스
현 정부 들어 안희정 전 충남지사, 오거돈 전 부산시장,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 이어 최근 부산시의회 의원까지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자체 선출직들의 성 추문이 잇따르자 당 지도부가 고개를 숙였다.

이해찬 대표는 1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성 인지 감수성에 관한 교육도 당연히 해야 하지만 실제로 당의 문화와 기강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 사무처에서는 이번 일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각 시도에 지침을 엄하게 줘서 교육과 윤리 기강을 확립하는 실천적인 활동을 하도록 해 달라”고 지시했다.

여성운동가 출신인 남인순 최고위원은 “당에서 젠더 폭력 근절을 위한 근본 대책을 수립하고 집행하고자 하는 상황에서 또다시 부산시의원의 강제추행이 발생해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조차 드리기도 죄송한 상황”이라며 “민주당이 환골탈태하지 않으면 떠나간 민심은 돌아오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미지 확대
최고위원회의 참석한 민주당 이해찬 대표
최고위원회의 참석한 민주당 이해찬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8.14
연합뉴스
남인순 최고위원은 당헌·당규에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에 대한 성 평등교육 의무화 내용을 담고, 당 워크숍에서 전체 의원 대상 성 인지 감수성 교육을 진행하기로 한 점을 언급하며 “당내 조직문화를 바꾸는 과정을 책임감 있게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최근 강제추행 의혹이 제기된 부산시의회 시의원에 제명 결정을 내렸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