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YG, 합정동 사옥 옆 10배 큰 신사옥 열었다

YG, 합정동 사옥 옆 10배 큰 신사옥 열었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9-23 14:14
업데이트 2020-09-23 14: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년 만에 완공…흩어진 조직 모아
신·구사옥 ‘구름다리’로 연결
이미지 확대
YG가 최근 완공한 신사옥. 기존 사옥보다 실내 면적 기준 약 10배 큰 규모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YG가 최근 완공한 신사옥. 기존 사옥보다 실내 면적 기준 약 10배 큰 규모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내년 창립 25주년을 앞둔 YG엔터테인먼트가 기존 서울 마포구 합정동 사옥 옆에 10배 가량 큰 신사옥 문을 열었다.

23일 YG에 따르면 10년간 사용한 기존 합정동 사옥 옆에 건설 중이던 신사옥을 착공 4년여 만에 최근 완공해 지난주부터 일부 직원과 시설 장비를 배치중이다.

YG는 사업 성장과 함께 조직과 인력이 늘면서 주변 건물들을 임대해 사무실로 사용해왔다. 이번 신사옥 완공으로 한 곳에서 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신사옥과 구사옥 사이에는 지상 연결 다리를 설치해 이동과 업무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YG 관계자는 “흩어져 있던 조직들이 올 연말까지 신사옥으로 모두 모이면 업무 효율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팬들을 위한 실내 공간도 신사옥 정면에 마련해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신사옥은 지하 5층, 지상 9층 규모로 대지 3145㎡(약 1000평)에 실내 면적은 총 1만 9834㎡(6000평)으로 구사옥보다 실내 면적이 약 10배 넓다. 복층형 대강당을 비롯해 대형 댄스 연습실, 녹음 스튜디오, 전속 작곡가와 아티스트를 위한 개인 음악 작업실과 식당, 운동 시설 등 복지 공간을 설치했다.

국내 ‘빅3’ 기획사 중 하나로 꼽히는 YG는 싸이, 투애니원, 세븐, 거미, 에픽하이, 이하이 등 수많은 유명 가수들이 거쳐 갔다. 현재는 글로벌 아티스트 반열에 오른 걸그룹 블랙핑크와 남성 그룹 빅뱅, 위너, 아이콘, 악뮤(AKMU), 신인 그룹 트레저 등이 소속되어 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