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J제일제당, 협력사 판로 지원… 식품산업계 ‘즐거운 동행’

CJ제일제당, 협력사 판로 지원… 식품산업계 ‘즐거운 동행’

심현희 기자
입력 2020-09-24 02:02
업데이트 2020-09-24 04: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해 9월 열린 ‘굿바이 아토피’ 힐링 위크엔드에 참가한 어린이가 즐거워하고 있는 모습. CJ제일제당 제공
지난해 9월 열린 ‘굿바이 아토피’ 힐링 위크엔드에 참가한 어린이가 즐거워하고 있는 모습.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대한민국의 건강한 식품산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협력사를 발굴해 필요 자금, 역량, 판로 등을 지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즐거운동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은 협력기업에 지속적인 성장의 기회를 부여하고 CJ제일제당은 중소기업의 핵심역량을 활용한 제품 출시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의 기회를 갖는 동반 성장 사업모델이다.

업계 최초의 상생 브랜드이기도 한 ‘즐거운동행’을 통해 김치, 두부, 장류, 떡류 등의 부문에서 지역 유망 식품기업 제품을 전국에 유통 대행해 8년째 지역 기업의 성장을 돕고 있다.

사업으로 성장한 ‘미정’은 면류, 떡류를 생산하는 협력기업이다. 특히 CJ제일제당의 소스 개발 지원 및 품질 관리는 물론 제품명과 포장 디자인 등 노하우 전수까지 전방위적인 지원으로 출시 1년 만에 즉석 떡볶이 제품 카테고리에서 제1경쟁사와의 격차를 빠르게 감소시키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0-09-24 1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