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카오엔터, 유희열이 이끄는 ‘안테나‘ 지분 인수…협업 강화

카카오엔터, 유희열이 이끄는 ‘안테나‘ 지분 인수…협업 강화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5-12 19:58
업데이트 2021-05-12 19: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가수 유희열이 이끄는 음악 레이블 안테나와 손잡고 음악·영상 콘텐츠 사업을 이어간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엠컴퍼니는 안테나 지분 일부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두 회사는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를 함께 발굴·육성하며 음악·영상 콘텐츠 사업에서 긴밀하게 협업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기획하고 있는 드라마, 영화,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및 드라마 등에도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안테나에는 유희열을 비롯해 정재형, 루시드폴, 정승환, 권진아, 샘 김, 이진아, 페퍼톤스, 박새별 등 싱어송라이터들이 소속돼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웹소설을 비롯해 영화, 음악, 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 전반에 걸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스타쉽, 플레이엠, 크래커, 플렉스엠 등 음악 레이블을 뒀다.

안테나 측은 “이번 파트너십이 대중음악 산업을 탄탄하게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좋은 사람, 좋은 음악’을 추구하는 안테나의 고유한 정서를 살리면서 적극적으로 콘텐츠 사업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엔터 측도 “더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음악과 영상 콘텐츠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