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시흥 하중동에 무장애 설계된 노인 맞춤형주택 100가구 내년 착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토부 주관 2021년 고령자복지주택 공모사업 최종 뽑혀

시흥시청 전경

경기 시흥시가 만 65세이상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과 생활환경을 고려해 무장애 설계가 적용된 노인 맞춤형주택 100가구를 조성한다.

시흥시는 지난 3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2021년 고령자복지주택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주거지 내에서 노인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주택과 노인복지서비스를 복합 건설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이번 공모는 복지시설이 부족한 하중지구에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비롯한 인근 권역 어르신을 포괄해 돌볼 수 있는 사회복지시설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선정으로 시흥시 하중지구에 100가구의 고령자복지주택 및 1500㎡규모의 사회복지시설이 2025년 준공을 목표로 내년 착공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시설 내에는 종합재가센터와 경로식당, 어르신쉼터 등을 갖추고 보건과 의료·복지를 담아낸 맞춤형 통합돌봄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건강과 레저 및 복지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사회복지 거점시설로 운영된다.

시흥시 관계자는 “2019년부터 입주한 은계지구 고령자복지주택 거주 어르신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 하중지구 고령자복지주택과 노인복지시설을 추가 유치함으로써 권역별 균형 있는 노인복지 인프라 구축에 한 발 더 나아가게 됐다”고 밝혔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