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부 “일상회복 위해 7월 중순까지 대규모 모임 자제”

정부 “일상회복 위해 7월 중순까지 대규모 모임 자제”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6-23 12:43
업데이트 2021-06-23 12: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7월 1일부터 거리두기 개편안 시행…지자체 판단에 자율성

이미지 확대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연합뉴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연합뉴스
정부가 전국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확산 억제와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의 연착륙을 위해 7월 중순까지 대규모 모임 등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태호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23일 정례브리핑에서 “모두 함께 노력해 감염위험도가 낮아져야 새로운 거리두기를 통한 일상 회복이 가능하다”며 “아직 코로나19가 유행 중이기 때문에 7월 중순까지 자주 만나지 않던 지인과 대규모 모임이나 음주 동반의 장시간 식사모임은 가능한 한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 반장은 “특히 직장내에서 예방접종 시기를 고려해 대규모 회식을 조금 더 연기하고, 접종자 중심의 모임을 우선시 해 회식과 모임이 급격히 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정부는 7월 1일 거리두기 개편안 시행에 앞서 각 지자체와 논의한 거리두기 단계, 이행기간 여부 등을 6월 27일 발표할 계획이다.

새 거리두기 단계 기준에 따라 수도권은 2단계이고, 비수도권은 1단계가 된다. 정부는 이번 개편안과 관련해 지자체 판단에 자율성을 부과했다.

다만 개편안이 전국적으로 적용되는 만큼, 첫 단계 기준 발표는 중앙정부와 협의를 거쳐 발표된다.

손영래 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지난 22일 “23일 지자체의 단계 설정안을 받는다”며 “24~25일 동안 각 지자체와 협의해 27일 정도 결정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