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배달음식 인기 1위는 단연 치킨이었고 배달이 가장 활발한 시간은 일요일 저녁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음식 주문 애플리케이션 ‘요기요’는 올해 자사 앱에서 발생한 배달 주문을 분석한 ‘요기요 배달앱 통계’를 23일 공개했다.
통계에 따르면 올해 요기요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켜먹은 배달음식은 치킨(25%)이었다. 이어 한식류(21%), 중식류(17%) 등이 2, 3위를 차지했다.
배달음식 주문이 가장 활발한 시간은 일주일을 마무리하고 다음 날 출근을 준비해야 하는 일요일 오후 6∼8시 사이로 조사됐다.
일요일은 일주일 중 20%의 비율로 배달 주문이 발생해 가장 비중이 높았다. 토요일이 18%, 금요일이 14%로 뒤를 이었다.
시간대별로는 오후 6∼8시에 주문량이 가장 많아 전체의 31%를 차지했으며 점심 때인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의 주문량은 17%를 기록했다.
인기 있는 음식도 저녁에는 치킨과 족발, 보쌈 등이었던 것에 비해 점심에는 중식과 분식, 일식 돈까스류로 나타나 시간대에 따라 차이를 보였다.
주문 금액은 2인 식사 규모에 해당하는 1만5천원 이상 2만원 미만 구간이 38%로 가장 많았다. 이어 5천원 이상 1만5천원 미만(26%), 2만원 이상 2만5천원 미만(18%) 등 순이었다.
박지희 요기요 마케팅총괄 부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치킨이 최고의 배달음식으로 뽑혔다”며 “가족의 점심, 저녁을 대체하는 수요가 많아지면서 한식 주문이 성장하는 모습도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배달음식 주문 애플리케이션 ‘요기요’는 올해 자사 앱에서 발생한 배달 주문을 분석한 ‘요기요 배달앱 통계’를 23일 공개했다.
통계에 따르면 올해 요기요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켜먹은 배달음식은 치킨(25%)이었다. 이어 한식류(21%), 중식류(17%) 등이 2, 3위를 차지했다.
배달음식 주문이 가장 활발한 시간은 일주일을 마무리하고 다음 날 출근을 준비해야 하는 일요일 오후 6∼8시 사이로 조사됐다.
일요일은 일주일 중 20%의 비율로 배달 주문이 발생해 가장 비중이 높았다. 토요일이 18%, 금요일이 14%로 뒤를 이었다.
시간대별로는 오후 6∼8시에 주문량이 가장 많아 전체의 31%를 차지했으며 점심 때인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의 주문량은 17%를 기록했다.
인기 있는 음식도 저녁에는 치킨과 족발, 보쌈 등이었던 것에 비해 점심에는 중식과 분식, 일식 돈까스류로 나타나 시간대에 따라 차이를 보였다.
주문 금액은 2인 식사 규모에 해당하는 1만5천원 이상 2만원 미만 구간이 38%로 가장 많았다. 이어 5천원 이상 1만5천원 미만(26%), 2만원 이상 2만5천원 미만(18%) 등 순이었다.
박지희 요기요 마케팅총괄 부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치킨이 최고의 배달음식으로 뽑혔다”며 “가족의 점심, 저녁을 대체하는 수요가 많아지면서 한식 주문이 성장하는 모습도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