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차 정보가 손바닥 위에서 펼쳐지는 시대가 됐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차의 상태와 정비 내역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앉아서 차량 가격을 비교하고, 사고 팔 수도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르노삼성자동차는 최근 멤버십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 ‘마이 르노삼성’을 출시했다. 마이 르노삼성에 로그인을 하면 보증 기간, 소모품 관리 및 정비 현황, 마일리지, 나만의 쿠폰, 소모품 무상 교환 등의 잔여 멤버십 혜택은 물론 차량 관리에 필요한 사항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엔진오일, 배터리, 타이어 등 소모품 교환 및 정기 점검 주기를 알려줘 발빠른 차량관리가 가능하다. 사고가 나거나 궁금한 점이 생기면 모바일 보험사 콜센터나 일대일 카카오 상담톡 등에 바로 물어볼 수도 있다. ‘추가 운행자 등록’을 하면 가족의 차량 정보를 보고 관리할 수 있다.
기아자동차도 차량 구매 정보부터 운행 관리, 중고차 처분까지 ‘카 라이프(Car Life)’ 전 과정을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 ‘기아 빅(KIA VIK)’을 내놨다. 디지털 트렌드에 맞게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간편결제, 음성인식, 지문인식 로그인 등 신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신차 출시·견적 서비스·시승 신청 등 신차 구입 관련 정보도 안내한다. 음성인식 기술도 적용됐다. 고객이 운전 중에 갑자기 차량에 이상을 느끼는 경우 “가까운 오토큐”라고 말하면 GPS와 연계된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가장 가까운 정비 센터를 앱 화면에 띄워준다.
폭스바겐의 ‘마이 폭스바겐’ 모바일 앱으로 로그인하면 매일 내 차 관련 점검 팁을 알려준다. 나와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 등록 등 고객 맞춤형 케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16일 업계에 따르면 르노삼성자동차는 최근 멤버십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 ‘마이 르노삼성’을 출시했다. 마이 르노삼성에 로그인을 하면 보증 기간, 소모품 관리 및 정비 현황, 마일리지, 나만의 쿠폰, 소모품 무상 교환 등의 잔여 멤버십 혜택은 물론 차량 관리에 필요한 사항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엔진오일, 배터리, 타이어 등 소모품 교환 및 정기 점검 주기를 알려줘 발빠른 차량관리가 가능하다. 사고가 나거나 궁금한 점이 생기면 모바일 보험사 콜센터나 일대일 카카오 상담톡 등에 바로 물어볼 수도 있다. ‘추가 운행자 등록’을 하면 가족의 차량 정보를 보고 관리할 수 있다.
기아자동차도 차량 구매 정보부터 운행 관리, 중고차 처분까지 ‘카 라이프(Car Life)’ 전 과정을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 ‘기아 빅(KIA VIK)’을 내놨다. 디지털 트렌드에 맞게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간편결제, 음성인식, 지문인식 로그인 등 신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신차 출시·견적 서비스·시승 신청 등 신차 구입 관련 정보도 안내한다. 음성인식 기술도 적용됐다. 고객이 운전 중에 갑자기 차량에 이상을 느끼는 경우 “가까운 오토큐”라고 말하면 GPS와 연계된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가장 가까운 정비 센터를 앱 화면에 띄워준다.
폭스바겐의 ‘마이 폭스바겐’ 모바일 앱으로 로그인하면 매일 내 차 관련 점검 팁을 알려준다. 나와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 등록 등 고객 맞춤형 케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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