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팬들도 등돌린 쓸쓸한 퇴장… SK의 초라한 가을

팬들도 등돌린 쓸쓸한 퇴장… SK의 초라한 가을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19-10-17 22:20
업데이트 2019-10-17 22: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K, 키움에 PO서 0승 3패로 물러나

17일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SK 와이번스의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경기가 10-1로 벌어진 7회 SK 팬들이 자리를 비운 모습.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17일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SK 와이번스의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경기가 10-1로 벌어진 7회 SK 팬들이 자리를 비운 모습.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정규리그 내내 1위를 독점하다시피 한 팀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참패였다. 팬들마저 일찌감치 등을 돌릴 정도로 SK 와이번스의 가을은 무기력했다.

SK는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플레이오프(PO·5전 3승제)에서 키움 히어로즈에 1-10으로 무너지며 가을야구에서 퇴장했다. 3회 이정후와 박병호에게 안타를 허용하며 3점을 내주며 시작된 악몽은 5회에 이르러 타자 일순으로 5점이나 내주며 절정에 달했다. 5회가 끝나고 클리닝 타임에 돌입했을 때의 점수 차는 8점. 사실상 경기의 승패가 결정되자 원정 응원석을 채웠던 SK의 팬들은 서둘러 자리를 떠났다.

SK로서는 시리즈의 분수령이었던 2차전의 재역전패가 뼈아팠다. 7회까지 7-6으로 아슬아슬하게 이어가던 리드가 8회 키움의 하위타선에 순식간에 무너지며 기세가 꺾였다. 시즌 막판 2위로 주저앉게 한 방망이의 침묵은 1차전 무득점, 3차전 1득점이라는 초라한 성적표로 시리즈 패배의 원흉이 됐다. 3차전에선 1회 2사 만루, 3회 2사 2·3루, 6회 1사 만루 등 분위기를 바꿀 기회를 스스로 걷어차며 자멸했다.

지난해 챔피언에 등극하며 다시 화려한 왕조 시대의 부활을 꿈꾼 SK는 정규시즌에서도, 가을야구에서도 가장 초라한 팀이 됐다. 정규시즌엔 막판 두산 베어스에게 선두를 내주며 비운의 조연이 되더니 포스트시즌에선 그저 무기력하게 얻어맞기만 하며 만신창이 신세로 전락했다.

염경염 SK 감독은 3차전 패배후 “플레이오프 내내 투타에서 키움에 밀렸다”면서 “할 말이 없다”는 말로 인터뷰도 고사하고 퇴장했다. 우승 단장에서 최고 연봉 감독으로 존재감을 과시했던 염 감독은 성적부담에 대한 혹독한 스트레스로 줄어든 몸무게와 입술에 남은 상처를 끝으로 쓸쓸히 경기장을 떠났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