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랑과 부상 사이… 여자배구 ‘이재영 열풍’ 기현상

사랑과 부상 사이… 여자배구 ‘이재영 열풍’ 기현상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2-16 22:42
업데이트 2020-02-17 01: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진용과 공개연애 후 팬들 격려 쇄도

부상 이탈 후 소속팀 흥국생명은 추락
이미지 확대
이재영
이재영
선수가 부상으로 뛰지 못하는 사이 팀은 연패의 늪에 빠졌다. 그런데 정작 팀성적이나 선수의 부상 상태보다는 열애설이 더 화제가 되고 있다.

SK 와이번스의 투수 서진용은 16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자친구 이재영(흥국생명)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넌 무조건 잘 돼”라는 응원 메시지를 남겼다. 그동안 비밀리에 사귀던 두 사람이 최근 언론보도를 통해 교제 사실이 알려진 후 올린 첫 공개연애 게시물이다. 이재영 역시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두 사람의 등번호인 “17♥22”를 써놓으며 연애 사실을 쿨하게 인정했다.

에이스 이재영의 부재 속에 흥국생명은 ‘봄배구’ 진출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 됐다. 지난달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아시아지역 최종 예선 전까지만 해도 흥국생명은 선두 싸움을 벌이고 있었다. 그러나 이재영이 예선 맹활약 이후 무릎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팀성적은 급락했고 그 사이 4위 KGC 인삼공사가 5연승을 거두며 매섭게 추격했다. 지난해 챔피언인 흥국생명으로서는 지금 3위 수성도 급한 상황이다.

박미희 감독은 지난 13일 이재영의 열애설과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배구선수 열애설로 신문 1면에 나는 건 처음인 것 같다”고 흐뭇한 미소를 지은 뒤 “아직 어리니까 배구에 더 빠지라고 얘기해줬다”고 재치있게 받아넘겼다. 이어 “운동하고 열애는 구분이 돼서 복귀에 방해는 되지 않을 것”이라고 이재영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누구보다 승부욕이 강하고 배구계 최고 인기스타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한 이재영으로서는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상황이 편치 않다. 이재영은 14일 언론 인터뷰에서 “제일 잘하는 거고 배구밖에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거를 못 한다고 생각하니까 마음이 힘들다”며 눈물을 보였다.

박 감독은 16일 경기를 앞두고 “이재영은 20일 KGC인삼공사와의 경기에 복귀를 준비중”이라며 “몸상태는 많이 올라왔는데 1개월 가까이 쉬어서 경기 감각이 어떨지 걱정이다. 본인의 능력치로 이겨내야할 것”이라고 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0-02-17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