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천지 “이만희, 이미 코로나 검사했다”…서울시 “확인 안돼”

신천지 “이만희, 이미 코로나 검사했다”…서울시 “확인 안돼”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0-03-01 22:46
업데이트 2020-03-01 22: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천지 측 “2월 29일 받은 것으로 파악” 입장 번복…이르면 오늘 결과 나와

신천지 앞서 “1일 코로나 검사 계획” 발표 정정

이만희, 경기권서 머무는 것으로 알려져
이만희 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서울신문DB
이만희 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서울신문DB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교주 격인 이만희 총회장이 2월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이미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신천지는 코로나19의 전국 확산에 결정적 역할을 한 ‘슈퍼 전파지’로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해 서울시는 “검진 여부가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신천지 관계자는 언론 매체에 “(총회장이) 어제(2월 29일) 검사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면서 “검사는 모처에서 진행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는 이 총회장이 1일 코로나 진단 검사를 받을 계획이라는 종전 입장을 정정한 것이다.

신천지 측은 “검사 다음 날 보통 결과가 나온 점을 미뤄볼 때 오늘 판정결과가 나올 수도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천지 측은 그동안 이 총회장이 다른 신도들처럼 자가 격리한 상태로 지내고 있다고 밝혀 왔다.

이 총회장은 현재 경기권에 머무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천지
신천지 신천지예수교 제공
“지자체·언론, 신천지 비난하면 신분 드러내기 더 힘들어질 것”
서울시, 신천지 이만희 등 지도부 살인죄 등으로 고발
신천지 교주 이만희 총회장.  뉴스1
신천지 교주 이만희 총회장.
뉴스1
신천지는 이날 ‘정치 지도자 여러분께 보내는 호소문’을 내 “신천지를 범죄 집단화하는 시도를 멈춰달라”고 요청했다.

신천지는 “각 지자체에서 명단을 문제 삼아 신천지를 앞다퉈 고발하겠다고 한다”면서 “신천지가 관련 시설을 은폐하고 있다는 보도도 잇따르고 있다”며 지자체와 언론에 불만을 표출했다.

신천지는 “정치지도자들과 언론이 무분별하게 ‘신천지가 진원지’라고 비난할수록 우리 성도들은 두려움 속에 쉽게 신분을 드러내기 힘들 것이란 점 꼭 말씀드리고 싶다”고 했다.

신천지는 “부족한 역량이지만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지자체와 최대한 보조를 맞춰가고 있다. 해당 지자체로부터 격려도 받고 있다”면서 “신천지 성도들을 몰아세우지 마시고 적극적인 협조에 나설 수 있게 도와 달라”고 말했다.

한편 박원순 서울시장이 이끄는 서울시는 이러한 신천지의 주장에 대해 이만희 총회장의 검진 여부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8시쯤에는 이만희 총회장과 12개 지파 지파장 등 신천지 지도부를 신도 명단 고의 누락 및 허위기재로 인한 방역업무 방해 행위를 언급하며 살인죄, 상해죄 및 감염병 예방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발표했다.
이미지 확대
박원순 서울시장이 24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단계 격상에 따른 서울시 선제적 대응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2020.2.24 뉴스1
박원순 서울시장이 24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단계 격상에 따른 서울시 선제적 대응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2020.2.24 뉴스1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