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홀로 마라톤 안철수 “150km 남아…솔직히 힘들다”

홀로 마라톤 안철수 “150km 남아…솔직히 힘들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4-09 09:14
업데이트 2020-04-09 09: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긴급재난지원금 회수하더라도 4월 선별지급해야”

이미지 확대
4·15 총선을 앞두고 국토 종주를 시작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일 오전 전남 여수시 율촌면 율촌산단 도로를 달리고 있다. 안 대표는 수도권을 향해 오전과 오후에 2∼3시간씩 달리며 하루에 30km씩 이동할 계획이다. 2020.4.2  연합뉴스
4·15 총선을 앞두고 국토 종주를 시작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일 오전 전남 여수시 율촌면 율촌산단 도로를 달리고 있다. 안 대표는 수도권을 향해 오전과 오후에 2∼3시간씩 달리며 하루에 30km씩 이동할 계획이다. 2020.4.2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9일 지지를 호소하며 시작한 400㎞ 국토대종주에 대해 “150㎞ 정도 남았는데 솔직히 발부상까지 당해서 굉장히 힘들다”고 고백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 인터뷰에서 자신의 행보를 “코미디”라고 비꼰 손학규 민생당 선대위원장을 향해 “관심을 받고 싶어서 한 말일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국토대종주 아이디어를 직접 낸 안 대표는 “이렇게 열심히 하는 것은 우리당의 비전과 정책을 말하기 위함이다. 말보다 행동이 앞서고 그리고 말을 하면 반드시 행동으로 옮기겠다, 진정성과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는 의미에서 뛰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 대표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적으로 갈 것이기에 피해 부분에 집중하는 것이 맞다”면서 긴급재난지원금이 전국민 지급이 아닌 선별적 지급이 옳은 방향이라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의료보험 기준으로 지급할 예정이라는 등 선별절차가 복잡하고 혼란이 많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올 1월부터 3월까지 고통을 받은 분들이다. 우리 정부가 IT 기반이 잘 갖추어져 있고 여러 가지 데이터들을 이미 많이 가지고 있으리라고 본다”며 “4월 중에 지급하고 오지급이 일어나면 나중에 회수하더라도 피해를 받은 분들에게 집중해서 먼저 지급을 하자”고 촉구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