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콘텐츠 부자’ HBO맥스도 OTT 도전장…“넷플릭스 나와라”

‘콘텐츠 부자’ HBO맥스도 OTT 도전장…“넷플릭스 나와라”

한재희 기자
입력 2020-05-28 20:10
업데이트 2020-05-28 2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워너미디어의 신규 OTT ‘HBO맥스’에서 볼 수 있는 시트콤 프렌즈 HBO맥스 제공
워너미디어의 신규 OTT ‘HBO맥스’에서 볼 수 있는 시트콤 프렌즈
HBO맥스 제공
27일 출시된 워너미디어의 OTT 서비스 ‘HBO맥스

‘콘텐츠 부자’ 워너미디어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 뛰어들면서 글로벌 OTT 시장이 다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워너미디어는 27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신규 OTT인 ‘HBO맥스’의 서비스를 개시했다. ‘넷플릭스’가 꽉 잡고 있던 OTT 시장에 애플, 디즈니 등 ‘글로벌 공룡기업’들이 참전한 데 이어 HBO맥스까지 등장하면서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워너미디어는 HBO맥스를 미국에서 먼저 선보인 후 점차 서비스 국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는 2025년까지 5000만명의 가입자 확보를 목표로 내걸고 있다.

서비스 요금은 월 14.99달러로 넷플릭스(12.99달러), 디즈니플러스(6.99달러)보다 비싸지만 경쟁력 있는 드라마나 영화 콘텐츠가 무궁무진하다는 장점이 있다.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드라마 ‘왕좌의 게임’, 시트콤 ‘프렌즈’,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 등이 모두 워너미디어 산하의 콘텐츠다. 내년쯤에는 광고가 따라붙는 대신에 월정액이 좀더 저렴한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국내 OTT 시장에도 전운이 감돌고 있다. 순 이용자만 400만명이 훌쩍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넷플릭스가 국내 시장 선두를 달리는 가운데 CJ ENM의 ‘티빙’이나 SK텔레콤의 ‘웨이브’ 등이 추격하고 있다. 여기에다 ‘디즈니플러스’, ‘애플TV+’, ‘HBO맥스’ 등이 조만간 국내 진출을 선언하면 OTT 시장이 다시 한번 요동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인기 있는 막강한 콘텐츠로 무장한 글로벌 기업들이 본격적으로 공세를 펼쳐오기에 앞서 국내 OTT 업체들도 경쟁력 강화에 온 힘을 쏟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