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국 흑인 사망 시위에 경찰관들도 동참 “무릎 꿇은 모습”

미국 흑인 사망 시위에 경찰관들도 동참 “무릎 꿇은 모습”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6-01 09:13
업데이트 2020-06-01 09: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페이스북
사진=페이스북
흑인 조지 플로이드의 사망 항의시위에 경찰관이 동참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31일(현지시간) 미국 CNN방송 등에 따르면, 뉴욕 퀸스에서 열린 시위 때 뉴욕경찰(NYPD) 소속 경찰관들이 시위대와 함께 한쪽 무릎을 꿇고 플로이드를 추모하는 모습이 SNS에서 확산하고 있다.

영상에는 무릎 꿇은 경찰관들이 행진하는 시위대 앞에 무릎을 꿇고 있는 모습이다.

이후 시위대의 ‘초청’으로 시위대 한복판으로 들어온 경찰관은 시위대가 플로이드를 비롯해 2015년 비무장 상태서 총에 맞아 숨진 흑인 월터 라머 스콧 등 경찰에 의해 억울하게 사망한 흑인들의 이름을 연명하는 동안 자세를 유지했다.

해당 영상을 올린 알리아 아브라함은 퀸스에서 흑인들을 위한 지역방송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경찰관들이 무릎을 꿇을 것이라)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면서 “수년간 운동에서나 TV에서도 본 적이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좋은 시작이지만 충분하지 않다”며 “우리가 저지당하지 않고 총에 맞아 쓰러지지 않는다면 더 감명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트위터
사진=트위터
AP통신에 따르면, 미주리주 퍼거슨에서도 지난 30일 경찰관들이 무릎을 꿇고 시위대와 함께 플로이드 사망에 항의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당시 무릎 꿇은 경찰관 가운데는 퍼거슨 경찰서장도 포함됐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