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스크 안쓰던 트럼프 “마스크 좋아, 서부영화 주인공 같아”

마스크 안쓰던 트럼프 “마스크 좋아, 서부영화 주인공 같아”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0-07-02 06:50
업데이트 2020-07-02 06: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마스크에 대찬성”이라고 밝혀

이미지 확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 연합뉴스
앞으로 선거 유세 현장에서 마스크를 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볼 수도 있겠다.

코로나19 확산 초기부터 마스크를 쓰지 않던 트럼프 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폭스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마스크에 대찬성”이라며 “나는 마스크가 좋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만약 내가 사람들로 빡빡한 상황에 있다면 당연히 마스크를 쓸 것”이라면서 “그동안 대통령을 만나러 오는 이들이 검사를 받기 때문에 마스크를 쓸 필요가 없었던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공개적으로 마스크를 쓸 것이냐는 질문에 “전혀 문제없다. 사실 마스크를 썼고 그 모습이 좋기도 했다”면서 서부극 주인공에 자신을 빗대기도 했다.

그러나 전국적으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사람들이 꽤 거리를 유지하는 곳이 이 나라에 많다”며 부정적 입장을 밝혔다.

최근 미국 일부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다시 급증하면서 공화당에서조차 공공장소에서의 마스크 착용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졌다.

지난달 26∼28일 애리조나·플로리다·미시간·노스캐롤라이나·펜실베이니아·위스콘신주 유권자 3729명을 대상으로 한 CNBC·체인지리서치 공동 여론조사(표본오차 ±1.6%포인트) 결과 ‘최근 코로나19 입원 증가에 가장 책임있는 사람은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35%가 트럼프 대통령을 꼽았다.

트럼프 대통령의 뒤를 이어 ‘마스크를 쓰지 않는 사람들’이 34%로 2위에 올랐고, ‘너무 빨리 경제활동을 재개한 주’라는 답변도 32%에 이르렀다. ‘중국’을 꼽은 응답자도 21%였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