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교내 감염에 학교 근무자까지…대전 학교 코로나19 불안 증폭

교내 감염에 학교 근무자까지…대전 학교 코로나19 불안 증폭

이천열 기자
이천열 기자
입력 2020-07-02 16:58
업데이트 2020-07-02 16: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학교 내 학생 간 감염에 이어 학교 근무자까지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된 대전 학교에 불안감이 엄습하고 있다.

대전시는 2일 서구 관저동 느리울초등학교 20대 사회복무요원과 그의 40대 아버지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학교 측은 등교한 학생들을 즉시 귀가 조치했다. 하지만 사회복무요원이 지난달 28일부터 감기 증상을 보인 뒤 같은달 30일까지 학교 행정실에서 정상 근무하고 이튿날에도 반나절 근무한 것으로 알려져 전파 가능성이 적지 않은 상황이다.

지난달 29∼30일에는 동구 천동초 5학년생 3명이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이미 학교에서의 감염 확산이 갈수록 우려된 시점이다.
이미지 확대
지난달 29~30일 5학년생 3명이 잇따라 코로나19에 감염된 사실이 확인된 뒤 등교중지돼 텅 빈 대전 동구 천동초 복도를 한 선생님이 홀로 걸어나고 있다.
지난달 29~30일 5학년생 3명이 잇따라 코로나19에 감염된 사실이 확인된 뒤 등교중지돼 텅 빈 대전 동구 천동초 복도를 한 선생님이 홀로 걸어나고 있다.
대전시는 이날 오전부터 천동초 운동장에 5개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5학년을 비롯해 전교생 1000여명의 전수 검사를 실시했다. 지난달 29일 확진 판정을 받은 어린이집 원장의 둘째 아들이 다니는 천동초와 큰 아들이 다니는 충남중학교에 대해서는 이날 국방부 화생방방호사령부의 특별 방역작업이 이뤄졌지만 연쇄적인 학교 구성원 감염에 학부모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자녀의 손을 잡고 천동초 선별진료소를 찾은 학부모들은 검사 과정을 걱정스럽게 지켜봤다. 한 학부모는 “공부하러 학교에 왔다가 코로나에 걸린 걸 봤는데 어떻게 맘 놓고 학교에 아이를 보내느냐”며 “뭘 하든 시민을 안심시키는 게 먼저”라고 했다.

대전지역 관련 기관과 맘카페 등에는 교육청의 선별적 등교중지에 대한 불만을 터뜨리며 등교중지 확대나 전 학교 중지를 요구하는 글이 이어지고 있다. 대전 모든 학교 등교수업 중단을 요청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글에는 2만명 가까이가 동의했다.

대전교육청은 이날부터 10일까지 확진 학생이 나온 동구지역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만 원격수업하도록 조치했고, 같은 지역 중학교 12곳에 대해서는 학생 간 접촉을 줄이기 위해 학교별로 전체 학생이 번갈아 3분의 1만 등교하도록 권고했다.

글 사진 대전 이천열 기자 sk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