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키꿈나무들, 코로나19 뚫고 스키실력 뽐냈다

스키꿈나무들, 코로나19 뚫고 스키실력 뽐냈다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3-03 16:50
업데이트 2021-03-03 16: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유소년스키연맹은 지난달 27일, 경기도 이천에 있는 지산리조트에서 ‘제1회 한국유소년스키연맹 스키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유소년스키연맹은 지난달 27일, 경기도 이천에 있는 지산리조트에서 ‘제1회 한국유소년스키연맹 스키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유소년스키연맹이 첫 스키대회를 열었다. 지난달 27일에 경기도 이천에 있는 지산리조트에는 미취학 아동부터 중학생까지 120여명의 스키꿈나무들이 모여서 기량을 펼쳤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적잖은 스키관련 대회들이 취소된 가운데, 열심히 훈련을 한 어린이들은 각자의 실력을 유감없이 펼쳤다. 스키의 저변확대를 위해서 ‘기문체험 훈련시간’을 제공해 초급자들도 대회에 참가 할 수 있게 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치러진 이번 대회는 무엇보다 방역과 안전에 초점을 맞췄다. 출전선수의 등번호를 모두 우편으로 보냈고, 대회관련 안내사항은 모바일로 발송하여 접촉을 최소화 했다. 또한 시상식은 수상자와 가족으로 제한하면서 코로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대회를 진행했다. 이를 위해서 글로벌 GPS스마트워치 브랜드인 가민코리아와 스키용품업체 POC가 함께 도움을 줬다.

김상욱 한국유소년스키연맹 이사장은 “유소년 스키 활성화를 통해서 한국 스키 유망주 육성과 스키산업 발전을 위해서 노력 하겠다”고 말하면서 “지속적인 활동과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서 한국의 유소년 스키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이에 앞선 지난달 15일에는 한국어린이안전재단, 한국스키장경영협회와 함께 ‘유소년 스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MOU)를 맺었다.

한편 ‘안전한 스키·재미있는 스키·배우는 스키’를 지향하는 한국유소년스키연맹은 겨울 대표 스포츠인 스키를 유소년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친근하게 접하기 위해서 만든 비영리단체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