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범죄, 아동학대 피해조사 받던 여중생 2명 극단 선택

성범죄, 아동학대 피해조사 받던 여중생 2명 극단 선택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21-05-13 14:12
업데이트 2021-05-13 17: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주 한 아파트 화단서 숨진채 발견, 경찰 유서 내용 등 비공개

이미지 확대
청원경찰서
청원경찰서
성범죄와 아동학대 피해 조사를 받던 여중생 2명이 아파트 화단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11분쯤 청주시 오창읍의 한 아파트 화단에 A양 등 여중생 2명이 쓰러져 있는 것을 행인이 발견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이 이들을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모두 숨졌다. 현장에서 유서가 발견되고 특별한 타살혐의점이 없는 점으로 미뤄 경찰은 일단 이들이 아파트에서 뛰어 내린 것으로 보고 있다. 중학교 2학년인 이들은 과거 같은 학교를 다녔던 친구사이로 현재는 다른 학교에 재학중이다.

이들은 최근 성범죄 등의 피해자로 경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수사는 숨진 여중생 가운데 한명의 가족이 지난 2월 고소장을 접수하면서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들 중 한 명을 성폭행한 남성 B씨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한 상태다.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검찰이 전문가의 피해자 진술분석 등을 지시해서다. 경찰은 최근 보강수사를 마치고 다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양 등은 지난 1월부터 관련 상담기관에서 심리 치료를 받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양 등의 죽음이 경찰조사를 받은 피해내용과 관련됐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중이다.

경찰은 유서내용과 수사진행 상황에 대해 함구하고 있다.

청주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