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홍준표, 1차 경선 컷오프 결과 “내가 1위” 주장

윤석열-홍준표, 1차 경선 컷오프 결과 “내가 1위” 주장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9-15 15:29
업데이트 2021-09-15 1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6일 첫 토론회…‘빅2’ 대결 본격화

윤석열 홍준표
윤석열 홍준표 뉴스1, 서울신문 DB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측은 15일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예비경선 1차 경선 컷오프 결과와 관련, 서로 1위를 차지했다고 주장했다.

공직선거법 때문에 후보들의 득표율과 순위가 공개되지 않아 두 캠프의 주장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최근 두 주자의 지지율이 초근접한 상황인 터라 밴드왜건 효과를 노리고 여론전을 펼치는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안상수·원희룡·유승민·윤석열·최재형·하태경·홍준표·황교안(가나다 순) 8명의 후보가 2차 경선에 합류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박진·장기표·장성민 후보는 탈락했다.

이번 1차 컷오프는 11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책임당원 여론조사 20%와 전국민 여론조사 80%를 합산 반영한 결과다.

뉴스1에 따르면 윤 전 총장 캠프 관계자는 통화에서 “제 목소리가 좋지 않나”라며 1위를 차지했다고 자신했다.

홍 의원 캠프 관계자는 또한 통화에서 “저희도 알 수 없지만, 어쨌든 국민 여론조사에서 이겼다는 것은 확실하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번 경선에서의 정확한 득표율과 순위가 공개되지 않자 정치권에서는 ‘지라시’ 형태의 후보별 득표율 자료가 돌기도 했다.

윤 전 총장과 홍 의원은 오는 16일 첫 토론회를 시작으로 ‘빅2’ 대결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