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시향, 시벨리우스·말러로 코로나로 지친 영혼 위로한다

서울시향, 시벨리우스·말러로 코로나로 지친 영혼 위로한다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21-12-03 21:00
업데이트 2021-12-03 2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립교향악단.  서울시향 제공
서울시립교향악단.
서울시향 제공
서울시립교향악단이 내년 상반기 모차르트와 시벨리우스, 말러 음악으로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의 위로에 나선다.

서울시향은 코로나19 확산이 계속되는 가운데 안정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2022년 상반기 일정을 ‘시즌1’ 이름으로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내년 취임 3주년을 맞는 서울시향의 오스모 벤스케 음악감독은 상반기에만 9번 포디엄(지휘대)에 오른다.

내년 1월 29~31일 시즌1 첫 공연에서는 모차르트 레퀴엄을 공개하고 3월에는 아데스의 바이올린 협주곡, 모차르트의 바이올린 협주곡 2번, 4월에는 차이콥스키 바이올린 협주곡을 선보인다. 5월에는 말러 교향곡 10번, 6월에는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과 함께 시벨리우스 교향곡 4번을 연주한다.

특히 시즌1 연주곡 중 진은숙의 ‘권두곡’, 토마스 아데스의 바이올린 협주곡 ‘동심원의 길’, 미카엘 자렐의 ‘그림자들’ 등은 한국에 처음 소개되고, 폴 키하라의 비올라 협주곡은 리처드 용재 오닐 협연으로 세계 초연된다.

서울시향은 세계적인 트럼펫 연주자 호칸 하르덴베리에르와 바이올리니스트 아우구스틴 하델리히를 내년 시즌 ‘올해의 음악가’로 선정했다. 하르덴베리에르는 오케스트라 협연, 지휘, 실내악 연주에 참여하고 하델리히는 모차르트와 차이콥스키의 바이올린 협주곡, 실내악 무대로 관객을 만난다. 지휘자 니컬러스 카터와 첼리스트 파블로 페란데스, 지휘자 토마스 다우스고르가 내한하고 서울시향 수석 객원지휘자로 활약했던 티에리 피셔도 무대에 설 예정이다.

2022년 시즌1 티켓은 오는 7일 오전 11시부터 판매된다.
유용하 기자 edmond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