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드라이브샷 연습한 타이거 우즈, PNC 챔피언십 출전하나

드라이브샷 연습한 타이거 우즈, PNC 챔피언십 출전하나

이주원 기자
입력 2021-12-05 13:46
업데이트 2021-12-05 13: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타이거 우즈
타이거 우즈 미국프로골프(PGA) 투어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타이거 우즈(미국)의 풀스윙 모습
PGA 투어 홈페이지 캡쳐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6·미국)가 오는 19일(한국시간) 개막하는 PNC 챔피언십에 나설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미국 골프 전문 매체 골프채널은 5일 “우즈가 히어로 월드 챌린지 대회장에서 약 2시간 30분 정도 연습하며 다양한 클럽의 샷을 점검했다”며 “드라이브샷 연습도 했다”고 보도했다.

바하마에서 열리고 있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비공식 대회 히어로 월드 챌린지는 타이거 우즈 재단이 주최하는 이벤트 대회다. 지난 2월 교통사고로 다리를 다친 우즈는 이번 대회에 출전하지 못했다. 우즈가 이 대회에 불참한 것은 2015년 이후 6년 만이다. 당시에는 허리 부상으로 불참했다.

우즈는 연습 스윙에 나서며 필드 복귀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골프위크는 “우즈의 스윙에선 얼마 전까지 다리 통증에 시달려 보호장구를 착용한 흔적을 찾을 수 없었다”고 전했다.

우즈의 복귀전은 오는 19~20일 올랜도 리츠칼튼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PNC 챔피언십이 될 것으로 보인다. PNC 챔피언십은 이벤트 대회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 또 36홀만 치러지고 카트를 타는 것도 허용된다. PNC 챔피언십은 메이저 대회 또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 경력이 있는 선수가 가족과 함께 팀을 이뤄 치르는 이벤트 대회다. 우즈는 골프 선수를 꿈꾸는 아들 찰리(12)와 지난해 이 대회에 출전해 20개 조 가운데 7위에 올랐다. PNC 챔피언십 대회 주최 측에서도 우즈 출전을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

지난 1일 히어로 월드 챌린지 주최자 자격으로 기자회견에 나서 “PGA 투어 수준으로 경기할 수 있는 날이 언제가 될지 모르겠다”며 “지금은 전보다 샷 거리가 매우 짧아졌지만 최소한 라운드를 할 수는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주원 기자 starjuw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