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삼성’ 한종희·경계현 투톱체제로 간다

‘뉴삼성’ 한종희·경계현 투톱체제로 간다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1-12-07 17:58
업데이트 2021-12-07 18: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 대표 전원교체… 2개 부문 재편
기술 융·복합 시대 미래 먹거리 적극 발굴

한종희
한종희
이미지 확대
경계현
경계현
삼성전자가 10년간 유지해 온 소비자가전(CE)·IT 및 모바일(IM)·디바이스솔루션(DS) 등 3개 부문 중심 체제를 통합 세트(CE·IM)와 DS 2개 부문 중심으로 개편하고 한종희(59)·경계현(58) 대표이사 투톱 체제로 전환했다. 이는 삼성의 주력 분야인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사업에 더욱 집중하는 한편 기술의 융·복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전과 모바일 영역을 하나로 통합해 삼성의 미래 먹거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7일 단행한 2022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통해 가전·모바일 세트부문장에 한종희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을 임명했다. 한 사장은 통합 조직을 맡으며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한 부회장은 2017년 11월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을 맡아 삼성전자의 15년 연속 TV시장 세계 1위 달성에 기여하는 등 탁월한 경영 능력과 리더십을 증명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사업을 총괄하는 DS부문장에는 경계현 삼성전기 사장이 임명됐다. 경 사장은 삼성전자의 메모리 반도체 개발을 주도했고, 삼성전기의 역대 최대 실적을 견인하며 경영 역량을 인정받았다.



박성국 기자 psk@seoul.co.kr
2021-12-08 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