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중권 “尹 쉬면서 축구 볼 수도 있지…시비 건 백혜련 IQ 의심돼”

진중권 “尹 쉬면서 축구 볼 수도 있지…시비 건 백혜련 IQ 의심돼”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6-29 09:44
업데이트 2022-06-29 09: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서울신문DB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서울신문DB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스페인으로 향하는 비행기에서 축구 시청을 했다는 이유로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한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의정을 제대로 수행할 만한 지적능력을 갖췄는지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지난 28일 CBS라디오 ‘한판승부’에서 백 의원 발언에 관한 평가를 묻자 “백 의원은 의원직 내려놨으면 좋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백 의원은 이날 YTN ‘뉴스 라이더’에 출연해 “윤 대통령이 말실수가 굉장히 많은 상황”이라며 “오늘도 처음 도착하시자마자 ‘비행기 안에서 뭐했느냐?’ 하니까 ‘유로 축구 봤다’는 얘기를 하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슨 얘기를 나눌지 준비하기에도 벅찬 시간인데 유럽 축구를 보셨다고 하니까 걱정스럽다”고 했다.

진 전 교수는 “이런 문제를 제기하는 사람의 IQ를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구체적으로 ‘결정적으로 뭘 잘못했다, 이런 걸 고쳐야 한다’ 이랬으면 좋겠는데 사사건건 아주 사소한 것들 갖고 시비를 거니까 없어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어 “축구를 봤는지, 안 봤는지 그걸 뭐하러 시비를 거느냐. 15시간 동안 일만 할 수는 없지 않느냐”면서 “축구도 볼 수 있고 음악도 들을 수 있고 쉬기도 하고 그러는 거지, 너무나 당연한 걸 문제라고 지적을 하니까 문제”라고 덧붙였다.

진 전 교수의 말에 함께 방송에 출연한 열린민주당(더불어민주당과 합당) 대변인 출신 김성회 정치연구소 씽크와이 소장은 “언론이 물어보는데 민주당 의원이 ‘그거 잘하신 겁니다, 축구 재미있게 보셨습니까’라고 답변할 수는 없지 않으냐”고 반박했다.

이에 진 전 교수는 “국회의원들이라는 게 고작 그 정도의 문제를 제기해서 우리 세비를 받아먹는 거냐”면서 “자기 당이라고 무조건 옹호하지 마시고 멍청한 얘기를 했을 때는 멍청하다고 하시라”고 비판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