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토] 김건희 여사, 첫 해외 단독 일정…K-패션 전시 관람

[포토] 김건희 여사, 첫 해외 단독 일정…K-패션 전시 관람

신성은 기자
입력 2022-06-29 01:33
업데이트 2022-06-29 02: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석열 대통령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스페인 마드리드 정상회의 일정에 동행한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간)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을 찾았다. 이번 정상회의 기간 소화한 첫 해외 단독 일정이었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4시40분부터 약 40분간 마드리드 소재 한국문화원을 방문했다.

김 여사는 2011년 스페인한국문화원 개원 이래 처음 방문한 대통령 배우자다. 하운드체크 무늬의 회색 투피스 아래 같은 무늬 구두를 신은 모습이었다.

김 여사는 문화원에 들어서자마자 1층에 마련된 전시공간 한울로 향했다. 전시장에는 ‘전통이 새로움을 입다’를 주제로 한복에서 영감을 받아 김아영 디자이너가 제작한 의상과 신발이 놓였다.

김 여사는 당의를 재해석한 당의 재킷, 한복 속옷인 단속곳 형태를 차용한 단속곳 바지, 한복 특징인 주름을 부각한 민소매 주름 블라우스 레이스 등 다양한 작품에 대한 설명을 경청했다.

김 여사는 “전 세계 패션을 선도하는 스페인에서 처음으로 한국 패션을 알리는 전시가 진행돼 무척 반갑다”며 “케이(K)-패션이 스페인 패션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잘 홍보되는 것 같아 감사하다”고 격려했다.

이어 “스페인 안에서 현재 K-컬처, K-문화, K-요리가 활성화됐는데 이 모든 것들이 한국문화원이 11년째 됐지만, 이분들의 노력으로 이렇게 됐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정말 더 격려가 많이 필요한 곳”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스페인에 오늘 와 보니, 여기 조그마한 이 (공간) 안에서 한국을 다 보여줄 수 있는 것”이라며 “여기 있는 분들이 얼마만큼 한국을 홍보하고 알리는 데 자부심을 가지는지를 제가 잘 느낄 수 있다. 노력을 많이 해주면 감사하겠다”고 했다. 이에 좌중에서는 박수가 나왔다.

같은 시각 윤 대통령은 호주 총리와 정상회담을 진행했다.

김 여사는 주스페인문화원 방문을 기점으로 문화예술 분야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프트 외교’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부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