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尹 비판’ 유승민에 “대통령 어려울 땐 침묵이 도와주는 것”

홍준표, ‘尹 비판’ 유승민에 “대통령 어려울 땐 침묵이 도와주는 것”

이보희 기자
입력 2022-10-01 21:35
업데이트 2022-10-01 21: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승민 “대통령실 거짓말…깨끗하게 사과해야”

이미지 확대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한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을 향해 “대통령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는 침묵하는 게 도와주는 거 아닐까요”라고 말했다.

1일 홍 시장이 만든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에 따르면 홍 시장은 ‘유승민 의원이 그나마 옳은 소리 하네요’라는 제목의 글에 전날 이 같은 댓글을 달았다.

홍 시장이 해당 댓글을 남긴 글에는 “잘못된 것은 잘못된 거라 당당히 말할 수 있는 유 의원 같은 분들이 많이 계셔야 한다. 여러 가지 이유로 준표 형은 말을 아끼고 있는 것 같지만 최소 준표 형도 유 의원과 같은 입장이라고 생각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에 홍 시장은 “침묵하는 게 도와주는 것”이라는 입장을 표한 것.

앞서 유 전 의원은 지난달 29일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에 대해 “대통령실이나 우리 당이나 국민을 개돼지로 취급하는 코미디 같은 일을 당장 중단하고 이 문제는 깨끗하게 사과하고 지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같은 달 25일에도 윤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에 대한 대통령실 해명을 두고 “막말보다 더 나쁜 게 거짓말”이라고 하는 등 비판을 이어 오고 있다.

차기 당권 주자로 꼽히는 김기현 의원은 지난달 28일 “민주당의 저급한 융단폭격에 맞서야 할 우리 당의 몇몇 지도자급 인사들이 당의 위기 상황을 마치 남의 일인 양 방관하거나, 자신의 정치적 유불리를 따지며 이미지 관리에만 치중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유 전 의원을 저격하는 듯한 글을 올린 바 있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