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재성, ‘文전언’ 논란에 “내게도 ‘이재명 아니면 달리 방법 없다’ 말해”

최재성, ‘文전언’ 논란에 “내게도 ‘이재명 아니면 달리 방법 없다’ 말해”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3-03-21 15:36
업데이트 2023-03-21 15: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 서울신문DB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 서울신문DB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최근 문재인 전 대통령 전언을 놓고 빚어진 박지원 전 국정원장과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간 이견과 관련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박 전 원장 손을 들어줬다.

앞서 박 전 원장은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지난 10일 문 전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를 방문해 나눈 이야기를 전하면서 “문 대통령이 ‘지금 현재 민주당이 총단합해서 잘 해야 되는데 그렇게 나가면 안 된다. 이재명 대표 외에 대안도 없으면서 자꾸 무슨…’ 그 정도 얘기를 했다”고 밝혔다.

반면 박용진 의원은 “17일 양산 사저에서 만난 문 전 대통령은 이 대표와 관련된 언급을 일체 안했다. 다만 민주당에 여러 악재가 닥쳤으니 뭔가 달라지는, 결단을 주문하시더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최 전 수석은 21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사실 몇 달 전에도 (문 전 대통령의) 그런 말씀이 있었다”며 “‘이재명 대표가 아니면 지금 달리 방법이 없다’라는 말을 하셨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박 전 원장의 말씀은 사실인 것 같다”고 했다.

최 전 수석은 “박용진 의원의 말은 두 가지 측면에서 조금 과도한 해석을 했다”면서 “우선 민주당 출신, 민주당이 배출한 문재인 대통령이 퇴임 후 현 당 대표에 대해서 결단하라고 할 아무런 이유가 없다. 두 번째로는 박용진 의원이 말한 ‘변화하고 결단하라’의 주체는 민주당인데 이것을 마치 이재명 대표 결단으로 둔갑했다”고 지적했다.

그렇기에 “(박용진 의원 해석은) 잘못된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