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낙선 진심으로 축하”…상대후보에 ‘조롱 문자’ 보낸 조합장 당선인 딸

“낙선 진심으로 축하”…상대후보에 ‘조롱 문자’ 보낸 조합장 당선인 딸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3-03-21 16:41
업데이트 2023-03-21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당선인 B씨 딸이 A씨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 일부. 연합뉴스(A씨 제공), 아이클릭아트.
당선인 B씨 딸이 A씨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 일부. 연합뉴스(A씨 제공), 아이클릭아트.
지난 8일 진행된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서 당선한 인사의 가족이 경쟁 상대에게 낙선을 축하한다는 내용의 조롱 메시지를 보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충북 충주지역 한 농협 조합장 선거 후보자 A씨는 지난 9일 당선인 B씨의 딸 C씨로부터 “인신 공격적인 문자를 받았다”며 관련 내용을 21일 언론에 공개했다.

공개된 문자에서 C씨는 “먼저 낙선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선거기간 내내 어이가 없고 화가 나서 선거가 끝나기만을 기다렸다”고 했다.

C씨는 자신의 아버지에 대해 “누구보다 정직하고, 농협을 위해 애쓰신 분”이라고 설명하면서 “아무리 돈에 눈이 멀고 조합장에 눈이 멀고 뵈는 게 없다고 한들 제일 가까이서 지켜봐 온 사람이라는 분이 그렇게 선거운동을 하시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신 같은 사람이 그렇게 더러운 입으로 함부로 말할 사람이 아니다”라며 “배은망덕에 검은 머리 짐승은 거두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 있듯 당신은 머리가 다 빠져 없어도 조합장은커녕 지금의 일을 후회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A씨는 문자를 받고 며칠 뒤 발신인에게 “선거 기간 아버지에 대한 험한 말을 한 적 없고, 사실과 다른 이야기를 퍼뜨려 모욕한다면 그냥 넘어가기는 힘들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C씨는 “감정이 격해져서 어리석게 참지 못하고 함부로 말씀드린 점 사죄드린다”고 답했다.

A씨는 “당선자가 낙선자를 위로하는 것이 인지상정인데 외모 비하 발언까지 하면서 조롱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언론에 제보했다”며 “법적 대응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B씨는 “문자 내용은 내가 보지 못했다”며 “딸과 아내가 원만히 해결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