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면 스타트업 해외진출 비법 전수받는다

여기가면 스타트업 해외진출 비법 전수받는다

박현갑 기자
박현갑 기자
입력 2017-06-05 13:44
수정 2017-06-05 13: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구글,16일까지 캠퍼스 엑스퍼트 서밋 개최

“구글 지도 반출 여부 불허” 최종 결정
“구글 지도 반출 여부 불허” 최종 결정
구글의 창업 공간 ‘캠퍼스 서울’은 5일 국내 스타트업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캠퍼스 엑스퍼트 서밋’ 프로그램을 오는 16일까지 개최한다.

캠퍼스 엑스퍼트 서밋은 전 세계의 구글 직원들이 우리나라의 스타트업 기업에 해외 진출 및 글로벌 네트워킹 등에 대해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글로벌 전문가 위크’란 이름으로 처음 시작돼 올해로 2회째를 맞고 있다.

올해는 미국·유럽·아시아 등 10개 나라에서 온 14명의 구글 직원이 참여한다.

이들은 오는 16일까지 약 2주 동안 14개 국내 스타트업과 팀을 이뤄 UX/UI 개선 및 브랜딩, 미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과 마케팅 수립, 데이터베이스 구조 개선 및 셋업 등 분야에 대해 같이 논의하고 문제해결에 나선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 강연도 있다. 세션 주제들은 ▲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문제 해결 ▲ 빠른 아이디어 테스트에 효과적인 디자인 스프린트 방법 ▲ 실패를 통한 성공 사례 등이다.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과 참여 신청 방법은 캠퍼스 서울 홈페이지(www.campus.co/seoul/ko)를 참조하면 된다.

조윤민 캠퍼스 서울 프로그램 매니저는 “전 세계 각 분야의 구글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들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글로벌 진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