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서비스품질 3관왕

아시아나 항공서비스품질 3관왕

입력 2011-11-18 00:00
수정 2011-11-18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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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대 평가기관 조사서 1위

아시아나항공이 국내 서비스 품질 조사에서 3관왕에 올랐다.

아시아나항공은 ‘2011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올 4월부터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 이내에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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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201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윤영두(왼쪽) 아시아나항공 사장이 김창룡 한국표준협회 회장과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1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201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윤영두(왼쪽) 아시아나항공 사장이 김창룡 한국표준협회 회장과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는 차별화된 서비스·신뢰성·친절성 등 7개 평가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으며, 이는 처음 조사가 시행된 2000년 이래 10회째이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2011 국가고객만족도와 201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항공부문 등에서 1위 수상 등 국내 3대 서비스 평가기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전 임직원이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경영이념을 공유하고, 고객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끊임없이 혁신한 결과”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산업과 소비자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 개발한 것이다.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 정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로 쓰이고 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1-11-18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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