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하반기 히트상품] 롯데칠성음료 ‘스카치블루’

[2011 하반기 히트상품] 롯데칠성음료 ‘스카치블루’

입력 2011-12-22 00:00
수정 2011-12-2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최상 원액 혼합해 한국인 입맛 맞춰

스카치블루의 성공은 3가지 전략으로 압축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첫째, 제품전략에서 스코틀랜드 최상의 스카치위스키 원액을 절묘하게 혼합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췄다.

둘째, 유통전략은 주위 권유가 위스키 주문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주류판매업소 직원이 고객 소비를 유도하는 밀착형 마케팅을 펼쳤다.

셋째, 광고·판촉전략 방법으로 스코틀랜드의 역사·문화를 소재로 한 광고를 꾸준히 노출해 ‘스카치블루=스코틀랜드 고급위스키´가 연상되도록 했다.



2011-12-22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