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보양식은 오리가 대세(?)

올여름 보양식은 오리가 대세(?)

입력 2012-06-17 00:00
업데이트 2012-06-17 08: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헐값인 오리가 비싼 장어와 닭고기를 제치고 올여름 보양식으로 애용되고 있다.

17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5월부터 이달 중순까지 오리, 장어, 전복, 생닭 등 여름 보양식 매출을 살펴본 결과 오리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35.6%, 전복은 20.5% 늘었다.

이에 비해 장어는 14.5%, 생닭은 7.5% 줄었다.

오리는 훈제 오리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오리의 인기가 높은 것은 출하량이 늘면서 가격이 내려갔기 때문이다.

롯데마트에서 냉장 통오리 1마리(1.2㎏)의 가격은 9천900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 1만2천800원보다 23% 떨어졌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3월말 현재 오리 사육 마릿수는 1천309만 마리로 작년보다 53%나 증가했다.

병아리 입식도 늘어 하반기 오리 출하량도 늘 것으로 전망된다.

전복도 출하량 증가로 1㎏(15마리 1박스)의 가격이 3만3천원으로 작년보다 13% 내려갔다.

장어는 보양식 중에서 가격 상승이 천정부지다.

훈제 민물장어 도매가격은 1㎏당 8만5천원으로 2년전 3만원대인것과 비교하면 배 이상 올랐다.

이는 치어 입식량이 해마다 감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생닭 가격도 작년보다 5% 가량 올랐다.

롯데마트는 21일부터 27일까지 보양식 상품 할인행사를 한다.

훈제오리(700g)는 50% 할인한 1만원, 삼계탕용 생닭(500g 이상)은 40% 할인한 2천200원에 내놓는다.

국내산 장어(180g)는 30% 저렴한 1만7천원에 판매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