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은 국보 1호 숭례문 복원을 기념해 일명 ‘숭례문 와인’으로 불리는 프랑스 와인 ‘그랑 폭트 뒤 수드’의 2007년과 2008년도 빈티지 제품을 100세트 한정 판매한다.
이 와인은 와이너리 ‘샤토 갸호’ 사장이 뉴스를 통해 숭례문이 불에 타는 모습을 보고 흐느껴 울던 한국인들에게 연민을 느껴 만든 것으로, 숭례문을 뜻하는 ‘남쪽의 큰 문’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와인 라벨에 숭례문 그림을 넣어 화제가 된 바 있다.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레드 와인 품종인 카베르네 소비뇽과 메를로를 브랜딩해 만들었으며, 갈비·불고기 등 간장 양념을 기본으로 숙성한 한식에 맞게 설계된 최초의 보르도 와인으로 파리 한식당에서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 세트 가격은 9만~10만원이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https://img.seoul.co.kr/img/upload/2013/05/06/SSI_20130506185620.jpg)
![](https://img.seoul.co.kr//img/upload/2013/05/06/SSI_20130506185620.jpg)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레드 와인 품종인 카베르네 소비뇽과 메를로를 브랜딩해 만들었으며, 갈비·불고기 등 간장 양념을 기본으로 숙성한 한식에 맞게 설계된 최초의 보르도 와인으로 파리 한식당에서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 세트 가격은 9만~10만원이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3-05-07 1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