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후 이해할 수 없는 배우자의 소비성향으로 남성은 ‘불필요한 습관성 소비’를, 여성은 ‘과도한 주식·펀드 투자’를 각각 가장 많이 꼽았다.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이 지난 13일부터 28일까지 미혼 남녀회원 772명(남성 380명·여성 392명)을 상대로 ‘결혼 후 이해할 수 없는 배우자의 소비습관’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이같이 조사됐다고 30일 밝혔다
남성의 경우 ‘불필요한 물건을 사는 습관성 지름신’(163명·42.9%)을 가장 많이 들었고, ‘짠돌이 절약’(122명·32.1%), ‘나 모르게 숨겨둔 거금의 비상금’(58명·15.3%) 순으로 꼽았다.
이에 비해 여성은 ‘과도한 주식·펀드 투자’(150명·38.2%), ‘나 모르게 숨겨둔 거금의 비상금’(132명·33.7%), ‘짠돌이 절약’(58명·14.8%) 순으로 답했다.
김라현 ‘노블레스 수현’ 본부장은 “경제관리는 한 집안을 이끌어 나가는 중요한 요소로써 각자 경제적인 프라이버시 영역은 지켜주되 지혜로운 소비습관을 함께 정립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이 지난 13일부터 28일까지 미혼 남녀회원 772명(남성 380명·여성 392명)을 상대로 ‘결혼 후 이해할 수 없는 배우자의 소비습관’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이같이 조사됐다고 30일 밝혔다
남성의 경우 ‘불필요한 물건을 사는 습관성 지름신’(163명·42.9%)을 가장 많이 들었고, ‘짠돌이 절약’(122명·32.1%), ‘나 모르게 숨겨둔 거금의 비상금’(58명·15.3%) 순으로 꼽았다.
이에 비해 여성은 ‘과도한 주식·펀드 투자’(150명·38.2%), ‘나 모르게 숨겨둔 거금의 비상금’(132명·33.7%), ‘짠돌이 절약’(58명·14.8%) 순으로 답했다.
김라현 ‘노블레스 수현’ 본부장은 “경제관리는 한 집안을 이끌어 나가는 중요한 요소로써 각자 경제적인 프라이버시 영역은 지켜주되 지혜로운 소비습관을 함께 정립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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