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객 마음 잡아라”… 이통사들 열전 돌입

“휴가객 마음 잡아라”… 이통사들 열전 돌입

입력 2013-06-15 00:00
수정 2013-06-15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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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할인·해외여행 이벤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이동통신사들이 분주해지기 시작했다. 휴가객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각종 이벤트를 내놓고 휴가지 통신 품질 개선에도 힘을 쏟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KT가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KT는 휴가철을 맞아 30일까지 올레 인터넷, 올레TV 등에 신규 가입·결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만원 상당의 요금 할인과 함께 해외 여행을 보내 주는 이벤트를 연다. 총 10명을 추첨해 멕시코 칸쿤, 하와이 여행 상품을 준다.

해외 여행객들을 위해 30일까지 ‘데이터로밍 1만원권’을 반값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다음 달 11일까지 ‘모카 월렛’ 애플리케이션을 받아 가입하면 테마파크 오션월드 입장권을 무료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또 울릉도, 독도 여행객들을 위해 포항~울릉도~독도 사이 여객선 해상로에도 3세대(3G) 통신 및 롱텀에볼루션(LTE) 서비스망을 구축했다.

LG유플러스는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테마파크 캐리비안베이를 반값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이달 말까지 AJ렌터카 전화 예약 시 내비게이션을 무료로 임대해 준다. SK텔레콤도 해외 여행객들을 위한 로밍 이벤트 등을 준비 중이다.

특히 이통사들은 여름철 휴가객이 몰리는 전국 해수욕장, 국립공원, 놀이동산 등의 서비스 품질 개선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T는 휴가철 대비 특별소통 대책을 운영할 계획이다. 휴양지는 물론 고속도로·국도에서 통신량이 급증하는 것에 대비해 이동기지국 등을 설치한다. 분당 사옥에 있는 망관리센터 등 전국 네트워크 관리부서 직원들은 특별 근무에 들어간다.

LG유플러스는 동해안 해수욕장 50여곳 등 전국 휴가지 통신 품질 테스트를 완료하고 중계기와 기지국 용량을 늘리는 채널 카드를 추가 설치했다. 장애 발생 시 투입되는 긴급 대기조도 평소의 2배 이상으로 증원해 놓은 상태다.

KT 관계자는 “해변 등 휴가지에 인파가 몰리면 통신량이 평소보다 10배, 20배 이상으로 늘어난다”며 “중계기를 추가하고 비상대기 인력을 증원하는 등 최고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3-06-15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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