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건면’으로 새 승부수

농심 ‘신라면건면’으로 새 승부수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2-07 17:42
업데이트 2019-02-08 0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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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로리 낮고 깔끔한 맛… 9일 출시

농심이 ‘신라면건면’으로 라면 시장에 새 승부수를 띄운다. 오랫동안 ‘절대 강자’로 군림했던 신라면의 아성이 최근 ‘오뚜기 열풍’으로 흔들리면서 절치부심해온 농심이 8년 만에 내놓는 제품이어서 주목을 끈다.

농심은 튀기지 않은 면인 건면을 사용해 만든 ‘신라면건면’을 9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칼로리는 일반 라면의 약 70% 수준인 350㎉이며 가격은 1개(97g)에 1000원이다. 1986년 신라면, 2011년 신라면블랙에 이어 농심의 3번째 ‘신(辛)’ 브랜드 라면으로 신라면 최초의 건면 제품이다. 농심은 신라면 고유의 맛을 살리면서 건면을 사용해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새 제품의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브랜드는 늘 라면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해왔다”면서 “최근 라면 시장에서 냉면, 칼국수, 쌀국수 등 건면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신라면건면도 신라면, 신라면블랙처럼 시장을 선도하고 나아가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2-08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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